Study/iOS

[iOS개발 강의] 1주차 시작

taekoon 2022. 3. 28. 00:24

최근에 뭔가 하나의 다른 언어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점차 생겨났었다.

Java, Javascript 등 Web에 대한 언어 말고 App을 만드는데 쓰이는 언어를 배우고 싶었다.

그러면 왜 Kotlin이 아니라 Swift인 이유는 간단하다.

내가 애플 생태계에 깊게 빠져있기 때문이다.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북이 모든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App을 만들 거면 iOS였다.

 

그렇게 생각만을 가지고 있다가 우연히 패캠 광고를 보게 되었고, 요즘 새로운 강의 뭐 없나... 하면서 사이트를 둘러보던 중에 예전에 없던 '국비지원' 탭이 생긴 것을 확인했다. 

 

'오 이제 패캠에서 국비도 하나 보네~'라며 둘러만 보려고 들어간 페이지에서 나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나만의 iOS 앱 개발 입문'이라는 문구를 확인했고, 바로 들어가서 커리큘럼, 일정, 강사 등을 확인하고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신청을 하였다. 

 

원래 3월까지 쉬고 4월부터 JavaScript와 Node.js, Vue.js 쪽을 제대로 공부해서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시키거나, 

Java를 더 깊이 있게 공부하고, SpringBoot+JPA로 백을 하고 다른 프론트쪽 언어를 공부해서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시키자가 내 올해 상반기의 목표였으나, iOS + 국비지원이라는 이 두 가지가 모든 계획을 뒤엎었다.

 

지금 당장은 Java Web 개발자인 나와 iOS가 맞지는 않지만, 무료했던 나의 일상에 좋은 취미가 되어 줄 것 같다.

(직군을 바꿀지도 모르겠지만... )

일단은 하나의 장난감같은 앱을 만들 용도로 이 강의를 신청하였고, 이번 상반기 목표는 나만의 앱 하나 만들기가 될 것 같다.

 

아무튼 1주차는 이렇게 가볍게 포스팅하는 걸로 마무리를 하고...

실제로 아직 제대로 수업진도가 나가지는 않은 거 같다.. (기본 문법만 배우고, 약간 OT주의 느낌이다.)

 

앞으로는 매일 공부한것을 글을 올리고, 매주 일요일에 한주 후기? 이런 식으로 포스팅을 할 생각이다.

 

앞으로 앱하나 배포하는 그날까지 파이팅이다...

'Study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개발 강의] 마지막 5주차  (0) 2022.04.26
[iOS개발 강의] 4주차  (0) 2022.04.17
[iOS개발 강의] 3주차  (0) 2022.04.11
[iOS개발 강의] 2주차  (0) 2022.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