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iOS

[iOS개발 강의] 4주차

taekoon 2022. 4. 17. 21:46

벌써 막바지에 거의 다 온 것 같다.

이번 4주 차에서는 뽀모도로 타이머 앱 만들기, 날씨 앱 만들기, 코로나 현황판 앱 만들기 이렇게 3개의 프로젝트를 만들 예정이다.

오늘까지 뽀모도로 앱을 만들어봤는데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해서 만들다 보니 재미있는 거 같다.

하지만 주차가 올라갈수록 점점 더 어려워지는 거 같은 느낌을 받는다.

그래서 지금은 이것을 다 이해해서 확실하게 만드는 것보다는 일단 한번 훅 지나가고 다시 공부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신청한 강의에서 선택 강의로 '나만의 iOS 앱 개발 입문_추가 강의 2_해외 취업 생존법' 이 있어서 시간 날 때 한번 들어 보았다.

일단 뭐 해외취업이 되려면 언어는 기본으로 되어야겠지만 그냥 심심해서 들어봤다.

평소에 해외취업은 생각이 정말 없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기존에 공부를 하고 있는 java를 기반으로 한 취업보다도 전 세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iOS를 가지고 시도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다는 망상을 한번 해보았다 ㅋㅋ 

아직 실력은 뭐 형편없지만 꾸준히 노력을 한다면 나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위에서 말한 해외 취업 생존법 말고도 선택 강의로 '나만의 iOS 앱 개발 입문_추가 강의 1_다양한 오류 대처 방법'도 있다.

아직 이 강의는 못 들어왔지만 매우 중요한 강의라서 빨리 들어보고 싶다. 

항상 코딩을 하면서 에러를 못 찾는 경우도 빠르게 못 찾아서 답답한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것을 쉽게 해결해 줄 수 있을 거 같다.

사실 이번 뽀모도로 앱을 만들면서도 'this class is not key value coding-compliant for the key'이라는 에러가 났었다.

원인은 Label에 처음 이름을 부여할 때 오타가 났었고 이것을 추후에 코드에서 수정을 하였더니 key value가 안 맞아서 났던 오류였다.

다행히 구글링으로 빠르게 찾아서 적용하였고, 아직 iOS에 익숙하지가 않아서 이러한 오류를 봤을 때 빠르게 대처를 못하는 거 같다.

좀 더 주도적으로 나의 앱을 만들기 전에 꼭 강의를 들어야겠다.

남은 4주 차(월요일, 화요일)에 남은 강의를 듣고 5주 차 강의도 꾸준히 들어야겠다.

이번에 만든 뽀모도로 앱

 

 

'Study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개발 강의] 마지막 5주차  (0) 2022.04.26
[iOS개발 강의] 3주차  (0) 2022.04.11
[iOS개발 강의] 2주차  (0) 2022.04.05
[iOS개발 강의] 1주차 시작  (0) 2022.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