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iOS

[iOS개발 강의] 3주차

taekoon 2022. 4. 11. 23:21

벌써 1주 차, 2주 차를 지나 3주 차가 되었다.

1주 차의 문법을 배우기보다는 조그마한 앱들을 만드는 것이 훨씬 재미있다.

이번 주는 모든 언어를 배울 때 기본이 되는 TodoList 만들기와 일기 앱 만들기이다.

아직은 TodoList만 만들었기 때문에 TodoList만 올릴 수밖에 없다...ㅎ

일단 TodoList에서는 기본이 되는 추가, 그리고 추가된 할 일들을 삭제, 위치 이동시킬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실제로 많은 앱들을 사용하면서 기본이 되는 기능들을 만들어보니깐 간단한 거 같으면서도 약간 어렵게 느껴졌다.

내가 만든 TodoList App

TodoList를 만들기 전에는 저렇게 Edit버튼을 눌러서 각 행들의 위치를 바꿔주는 것이 엄청 어려울 거 같았는데 만들어보니깐 엄청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어서 깜짝 놀랐다.

이렇듯이 매번 강사님의 코드를 따라 하다 보면 '와 이게 이렇게 쉽게 되는 거였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이렇게 앞으로도 몇 개의 앱들을 더 만들다 보면 더 많이 깨닫는 게 많아질 거 같고, 그러면 내가 만들고자 하는 앱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거 같다.

지금은 그냥 강사님의 코드를 따라 하는 것에 불과하지만 이렇게 따라 하고 실행되는 앱을 볼 때마다 너무 재미있게 느껴졌다.

더 공부하고 싶어 하는 마음에 강사님께 추가적으로 책을 추천받아서 구매도하였다.

일단 지금 듣고 있는 강의를 꾸준히 들은 후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공부를 해야겠다.

그래서 5주 차에 진행되는 파이널 테스트를 통과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다.

 

 

내가 만든 TodoList App

 

'Study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개발 강의] 마지막 5주차  (0) 2022.04.26
[iOS개발 강의] 4주차  (0) 2022.04.17
[iOS개발 강의] 2주차  (0) 2022.04.05
[iOS개발 강의] 1주차 시작  (0) 2022.03.28